Service

QA 컨설팅

컴즈㈜의 QA 컨설팅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의 기반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의 안전성을 유지하는 전반적인 품질관리 활동입니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소프트웨어 신기술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는 이전에 생각하지 못했던 산업군들의 융합과 협업을 통해 그 경계가 사라지고 서비스화 되어 사용자에게 제공될 것입니다. 이러한 제품과 서비스는 기술 측면에서 복잡도를 증가시켜 소프트웨어의 예측가능 한 품질수준을 제공하는데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 내부 조직의 품질과 프로세스를 진단하고, 기존 운영중인 소프트웨어의 품질보증을 강화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지속적인 안전성을 확보하는 방법을 고객과 찾아가고자 합니다.

컨설팅 수행 절차


컨설팅 서비스 유형


SW 품질관리

조직 전반의 품질관리체계를 수립하고, 프로젝트 표준 및 절차 수립, 프로젝트 품질 활동 이행 점검 및 주기적 검토, 문제
점 제시 및 시정조치, 개선방안 제시 등의 활동을 통하여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

  # 조직 서비스
  - 품질관리 체계 수립

  # 프로젝트 서비스
  - 전사 품질 계획 수립
  - 품질 보증(QA), 품질 통제(QC)
  - 품질 진단(성과 측정)

SW 테스트 컨설팅

체계적인 테스트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테스트 전담 조직의 객관적 검증을 통해 신뢰성 높은 시스템을 보증하고 조기에
안정화 달성

TMMi, 정적/동적, Black-White Box Test

테스트 자동화 도구

테스트 관리(결함관리, 형상관리..)

  # 관리 대상
  - 단계별 테스트 지침 및 표준화 수립
  - 유형별 테스트 가이드 및 수행
  - 테스트 진척 / 결함 관리
  - 테스트 결과보고

SW 프로젝트 관리

제한된 자원 한도 내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프로젝트 진행단계에
따라 PMBOK에서 제시하는 9가지 관리 기능이 상호 유기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활동을 설계

  # 프로젝트 관리
  - 범위, 공정, 의사소통, 위험
   이슈, 자원, 비용관리

  # 프로젝트 외부 PMO
  - 범위, 공정, 위험, 품질 관련 기준 수립
  - 프로젝트 모니터링 및 단계 점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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